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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한국 조선업계가 올해 3분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주를 일궈냈습니다. LNG 추진선은 기존 석유계 연료선에 비해 매연과 이산화황 배출이 거의 없고, 온실가스 배출량도 20% 이상 감축합니다.

    07%(900원) 떨어진 8만29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벌크·탱커·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종에서 총 44척의 LNG 추진선을 수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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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또 선박의 실시간 운항 데이터를 분석하고, 항해사에게 최적의 경로를 제안하는 '통합 스마트십 솔루션'은 미국선급협회의 기술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들 주가가 대체로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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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시스템은 엔진에 인공지능·빅데이터·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시킨 것으로, 인공지능이 선박 내 발전 엔진의 정보를 종합해 분석하고, 최적의 연비를 낼 수 있도록 명령해 연료비를 10% 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장 초반 주가가 3만7250원까지 뛰었으나 이후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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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조선해양은 30일 열린 올해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심사는 코로나19로 연기 중이라서 언제 결정이 난다고 자세하게 말 못드려 죄송하다며 우리도 빨리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84%(300원) 오른 3만6200원에 장을 끝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코로나19 팬데믹 쇼크로 글로벌 경제가 한껏 몸을 움츠린 상황에서도 'K-조선'의 저력은 여전했고, 그 중심엔 한국조선해양이 있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주 실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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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1% ↑가라앉은 조선株…언제쯤 뜨나한국조선해양, 4251억 규모 LNG 운반선 수주 close 은 조선 3사의 수주잔고는 해양부분 9개월, 플랜트 8~9개월, 현대미포조선 15~6개월로 잡혔다며 연말까지 수주 목표액을 채운다면 내년에는 수주잔고가 지금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선박 항해보조시스템인 하이나스(HiNAS)를 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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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환경규제가 강화될수록 선사들은 오염물질 배출량이 높은 노후선을 조기에 교체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부터 울산 야드를 5G 기반의 스마트조선소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49%(150원) 높아진 3만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조선해양 산하 현대중공업은 미래 조선업의 대세로 떠오르는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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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100원) 낮아진 2만6500원에 각각 거래를 종료했습니다. 자율운항선박은 2025년엔 글로벌 시장규모가 18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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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운항선박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이나스는 인공지능 기술로 주변 선박을 자동으로 인식해 해상에서의 선박 간 충돌을 방지하는 기술로 현재 상용화에 착수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의 기술 투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해 6월 조선통합법인인 한국조선해양을 출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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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350원) 하락한 1만4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정기대 포스코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은 LNG 추진선 글로벌 수요는 앞으로 계속 급증해 10년간 2500~3000척의 발주가 예상된다며 우리 조선업계는 탄탄한 기본설계능력과 뛰어난 건조기술력을 보유해 한중일 LNG 추진선 수주 경쟁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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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중공업그룹은 창립 50주년이 되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글로벌 R&D센터' 착공에 들어갔다. 한국조선해양은 과감한 혁신과 신기술 확보로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환경을 돌파하고, 나아가 세계 초일류 조선해양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당당한 포부를 현실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2일부터 5일까지 이어진 4거래일 연속 상승세도 끝났다. 한국조선해양은 이어 한번 더 말하지만 조건부 아니냐고 하는데, 조건부 승인 관련해서는 각국 공정위와 논의된 바 전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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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학계는 전 세계가 환경규제를 강화해 나가는 추세에 따라 LNG 추진선 수요 역시 급증해나갈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한국조선해양은 다가올 청정 수소 에너지 시대에 대비한 수소운반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선박용 발전엔진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선박운전최적화 시스템 개발에도 성공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산하 계열회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은 1972년 조선사업을 시작한 이래 글로벌 조선 산업을 리드하며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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